말씀 나누기

작은 두루마리

상일샘2025.07.15 09:00조회 수 30댓글 1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요한계시록(The Revelation)10:1 - 10:11

1또 나는 힘센 다른 천사 하나가 구름에 싸여서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의 머리 위에는 무지개가 둘려 있고, 그 얼굴은 해와 같고, 발은 불기둥과 같았습니다.
2그는 손에 작은 두루마리 하나를 펴서, 들고 있었습니다. 그는 오른발로는 바다를 디디고, 왼발로는 땅을 디디고 서서,
3마치 사자가 울부짖듯이 큰 소리로 부르짖었습니다. 그가 부르짖으니, 일곱 천둥이 각각 제 소리를 내면서 말하였습니다.
4그 일곱 천둥이 말을 다 하였을 때에, 나는 그것을 기록하려고 하였습니다. 그 때에 나는 하늘로부터 나오는 음성을 들었는데, "그 일곱 천둥이 말한 것을 인봉하여라. 그것을 기록하지 말아라" 하였습니다.
5그리고 내가 본 그 천사, 곧 바다와 땅을 디디고 서 있는 그 천사가 오른손을 하늘로 쳐들고,
6하늘과 그 안에 있는 것들과 땅과 그 안에 있는 것들과 바다와 그 안에 있는 것들을 창조하시고, 영원무궁 하도록 살아 계시는 분을 두고, 이렇게 맹세하였습니다. "때가 얼마 남지 않았다.
7일곱째 천사가 불려고 하는 나팔 소리가 나는 날에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종 예언자들에게 전하여 주신 대로, 하나님의 비밀이 이루어질 것이다."
8○하늘로부터 들려 온 그 음성이 다시 내게 말하였습니다. "너는 가서, 바다와 땅을 밟고 서 있는 그 천사의 손에 펴 있는 작은 두루마리를 받아라."
9그래서 내가 그 천사에게로 가서, 그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고 하니, 그는 나에게 말하기를 "이것을 받아먹어라. 이것은 너의 배에는 쓰겠지만, 너의 입에는꿀같이 달 것이다" 하였습니다.
10나는 그 천사의 손에서 그 작은 두루마리를 받아서 삼켰습니다. 그것이 내 입에는 꿀같이 달았으나, 먹고 나니, 뱃속은 쓰라렸습니다.
11그 때에 "너는 여러 백성과 민족과 언어와 왕들에 관해서 다시 예언을 하여야 한다" 하는 음성이 내게 들려 왔습니다.

    • 글자 크기
두 증인 (by 상일샘) 땅의 전쟁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1
  • 2025.7.15 09:51

    머리 위에는 무지개가 둘려 있고, 그 얼굴은 해와 같고, 발은 불기둥과 같다고 묘사되는 힘센 천사에 대하여 묵상하였다. 천사의 모습을 보면서 천사의 모습 속에 담겨 있는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볼 수 있었다. 머리 위에 무지개가 있다는 말씀은 노아의 시대 때 하나님께서 다시는 물로 심판하지 않으시겠다고 주신 언약의 증표를 의미한다. 무지개를 통하여서 우리는 신실하신 하나님과 사랑의 하나님을 볼 수 있다. 또한 해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님의 영광이 이 땅 가운데 비쳐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불기둥을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지켜 주실 때 사용하신 것으로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 하여 주시고 항상 지켜 주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일곱 번째 재앙이 있기 전에 자신이 신실하다는 것을 또한 사랑의 하나님인 것을 다시 교회를 향하여 확증해 주신다. 교회의 외로는 오직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이다. 하나님, 천사의 모습 속에 담겨진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보게 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바라보며 위로를 얻는 자가 되게 하여 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