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차든지 뜨겁든지

상일샘2025.07.07 10:00조회 수 16댓글 3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요한계시록(The Revelation)3:14 - 3:22

14○"라오디게아 교회의 심부름꾼에게 이렇게 써 보내어라. '아멘이신 분이시요, 신실하시고 참되신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처음이신 분이 말씀하신다.
15○나는 네 행위를 안다. 너는 차지도 않고, 뜨겁지도 않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면 좋겠다.
16네가 이렇게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않고 차지도 않으니, 나는 너를 내 입에서 뱉어 버리겠다.
17너는 풍족하여 부족한 것이 조금도 없다고 하지만, 실상 너는, 네가 비참하고 불쌍하고 가난하고 눈이 멀고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한다.
18그러므로 나는 네게 권한다. 네가 부유하게 되려거든 불에 정련한 금을 내게서 사고, 네 벌거벗은 수치를 가려서 드러내지 않으려거든 흰 옷을 사서 입고,네 눈이 밝아지려거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라.
19나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책망도 하고 징계도 한다. 그러므로 너는 열심을 내어 노력하고, 회개하여라.
20보아라, 내가 문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고 있다.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나는 그에게로 들어가서 그와 함께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을 것이다.
21이기는 사람은, 내가 이긴 뒤에 내 아버지와 함께 아버지의 보좌에 앉은 것과 같이, 나와 함께 내 보좌에 앉게 하여 주겠다.
22귀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을 들어라.'"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2025.7.7 09:44

    17절, 하나님은 라오디게아 교회가 자신들이 어떤 상태인지 알게 하여 주시고 18절에서 이런 상태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신다. 17,18절 말씀을 보면서 얼마 전에 들었던 창세기 설교가 생각났다. 아담이 타락하여 벌거벗었을 때 주님은 그들에게 가죽옷을 만들어 주셨다. 이처럼 하나님은 우리의 영원한 수치를 가려주시기 위해서 자기 아들을 보내심에 대신 수치를 당하게 하셨다. 이 말씀을 읽으면서 우리를 대신하여 수치 당하신 예수님이 많이 생각나며 감사했다. 하나님, 오늘 말씀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 주께서 저희의 수치를 가려주시기 위해 대신 수치를 당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항상 기억하며 감사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2025.7.7 09:48

    오늘 말씀은 라오디게아 교회에게만 주시는 주님의 말씀이라기보다 일곱 교회 전체에게 주시는 말씀, 그리고 교회 역사에 존재하는 모든 교회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언급하십니다. 계속해서 하시는 회계의 말씀을 계속 들으니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과 회개의 모습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이란 그리고 회계란 주님과 함께 음식을 먹고 마시듯 주님과의 교제하는 것입니다. 이것의 바로 회개이고 그리스도인 이라는 정체성으로 가진 사람에 삶인 것입니다. 

    날마다 회개함으로 살아가도 턱없이 부족한 나의 큰 죄성을, 또한 그 삶을 받아 주시고 이 더러운 몸을 주님 품으로 받아주시는 복을 저에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 항상 주님과 먹고 마시는 복을 저버리지 않게 도와주시고 더 나아가 주님처럼 이 시대의 충성된 증인의 사람으로 살아가게 인도해 주세요

  • 2025.7.7 09:53

    오늘 말씀에서 나온 라오디게아 교회의 차지도 뜨겁지도 않은 모습을 보면서 교회를 다닌다고 말하지만, 말로는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하지만 정작 삶의 모습은 세상 사람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가는 자들에게 하시는 말씀임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지금 라오디게아 교회의 모습과 다를 것이 없음을 알게 되었다. 나에게 교회를 다닌다는 것 말고는 세상 사람들과 나와의 차이점을 찾을 수 없으면서 교회를 다닌다는 이유로 신앙 안에 있는 사람이라며 세상과 나의 모습이 같음을 부인하던 나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하나님, 오늘 말씀을 주심에 제가 지금 하나님을 믿는다고 고백하지만 세상과 같은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보게 하여 주심에 감사합니다. 주님, 제가 세상과 구별되어 거룩하게 살아가는 자가 되게 하여 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