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어린양의 승리

상일샘2025.07.09 09:00조회 수 33댓글 3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요한계시록(The Revelation)5:1 - 5:14

1나는 또, 그 보좌에 앉아 계신 분이 오른손에 두루마리 하나를 들고 계신 것을 보았습니다. 그 두루마리는 안팎으로 글이 적혀 있고 일곱 인을 찍어 봉하여놓은 것이었습니다.
2내가 보니, 힘센 천사가 큰 소리로 "이 봉인을 떼고 두루마리를 펴기에 합당한 사람이 누구인가?" 하고 외쳤습니다.
3그러나 두루마리를 펴거나 그것을 볼 수 있는 이는, 하늘에도 없고 땅 위에도 없고 땅 아래에도 없었습니다.
4이 두루마리를 펴거나 볼 자격이 있는 이가 하나도 보이지 않으므로, 나는 슬피 울었습니다.
5그런데 장로들 가운데서 하나가 나에게 "울지 마십시오. 유다 지파에서 난 사자, 곧 다윗의 뿌리가 승리하였으니, 그가 이 일곱 봉인을 떼고, 이 두루마리를펼 수 있습니다" 하고 말하였습니다.
6○나는 또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가운데 어린 양이 하나 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어린 양은 죽임을 당한 것과 같았습니다. 그에게는 뿔 일곱과 눈 일곱이 있었는데, 그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십니다.
7그 어린 양이 나와서, 보좌에 앉아 계신 분의 오른손에서 그 두루마리를 받았습니다.
8그가 그 두루마리를 받아 들었을 때에, 네 생물과 스물네 장로가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히 담긴 금 대접을 가지고 어린 양 앞에 엎드렸습니다. 그 향은 곧성도들의 기도입니다.
9그들은 이런 말로 새로운 노래를 불렀습니다. "주님께서는 그 두루마리를 받으시고, 봉인을 떼실 자격이 있습니다. 주님은 죽임을 당하시고, 주님의 피로 모든 종족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사람들을 사서 하나님께 드리셨습니다.
10주님께서 그들을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가 되게 하시고, 제사장으로 삼으셨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땅을 다스릴 것입니다."
11○나는 또 그 보좌와 생물들과 장로들을 둘러선 많은 천사를 보고, 그들의 음성도 들었습니다. 그들의 수는 수천 수만이었습니다.
12그들은 큰 소리로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은 권세와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십니다" 하고 외치고 있었습니다.
13나는 또 하늘과 땅 위와 땅 아래와 바다에 있는 모든 피조물과, 또 그들 가운데 있는 만물이, 이런 말로 외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보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 양께서는 찬양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영원무궁 하도록 받으십시오."
14그러자 네 생물은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서 경배하였습니다.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댓글 3
  • 2025.7.9 09:47

    오늘 말씀에서는 모든 피조물이 어린양이신 예수님을 새노래로 찬양합니다. 찬양의 의미는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인 구원의 사역에 대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들이 왜 새노래로 찬양할까 그것은 예수님을 바로 알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참된 생명을 주시고, 우리의 소망이신 것을 바로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땅에서의 생명도 감사하지만 더불어 영원한 죽음에서 벗어나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만드신 그 은혜가 얼마나 더 할 나위 없는 복인 지를 알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또한 이런 노래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새노래를 부르는 삶을 살아가는 것은 오직 주님의 말씀을 붙잡고 매일의 삶속에서 용기 있게 살아가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주님 주님이 내게 베푸신 은혜들을 생각하며 주님을 향한 기쁨과 소망을 가지고 진정으로 새노래를 부르는 삶을 살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 2025.7.9 09:51

    오늘 말씀을 보면서 저번 주 채플 말씀과 주일 설교 말씀이 생각났다. 계시록은 미래의 일어날 일을 알려주고 있다. 이것의 목적은 아직 이 땅에서 고난받는 성도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함이다. 빛이 없어 보이는 이 땅에서의 고난을 견디면 그 끝에 하나님이 준비하신 끝이 있을 거라고 말해준다. 그리고 이미 우리에겐 승리하신 예수님이 있음을 알려준다. 하나님, 오늘 말씀을 통해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응원을 봤습니다. 제가 이 땅을 살아갈 때 지치고 넘어지더라도 끝까지 견디고 인내하며 주님이 준비하신 빛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2025.7.9 14:31

    어린양께서 승리하셨기에 우리는 구원을 받을 수 있다. 아무도 필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예수님께서 승리하심으로 예수님으로 인하여 시작되었다. 우리가 이 구원에 대하여 기뻐하고 감격하며 예수님꼐 영광을 돌릴 수 있는 이유는 나의 의로 구원을 획득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는 오직 은혜로 구원을 받았다.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구원은 나의 의로 획득한 것이 아님을 알면서도 계속해서 살아갈 때 나의 의로운 행위로 인하여 구원이 확실해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하나님, 저의 구원은 오직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저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이루어짐을 알게 하여 주세요. 주님, 저에게 구원의 감격을 허락하여 주시고 나의 의로 구원에 대한 확신을 얻으려는 시도를 멈추게 하여 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