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즐거워하라 찬양하라

상일샘2025.07.29 09:00조회 수 14댓글 3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요한계시록(The Revelation)18:20 - 19:10

20하늘과 성도들과 사도들과 예언자들이여, 즐거워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을 위하여 그 도시를 심판하셨습니다.
21○또 힘센 천사가 큰 맷돌과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지고서 말하였습니다. "그 큰 도시 바빌론이 이렇게 큰 힘으로 던져질 터이니, 다시는 그 흔적도 찾을수 없을 것이다.
22거문고를 타는 사람들과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과 피리를 부는 사람들과 나팔을 부는 사람들의 노랫소리가 다시는 네 안에서 들리지 않을 것이요, 어떠한 세공장이도 네 안에서 하나도 보이지 않을 것이요, 맷돌 소리도 다시는 네 안에서 들리지 않을 것이다.
23등불 빛도 다시는 네 안에서 비치지 않을 것이요, 신랑과 신부의 음성도 다시는 네 안에서 들리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네 상인들이 땅의 세도가로 행세하고모든 민족이 네 마술에 속아넘어갔기 때문이고,
24예언자들의 피와 성도들의 피와 땅에서 죽임을 당한 모든 사람의 피가 이 도시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1이 일이 있은 뒤에 내가 들으니, 하늘에 있는 큰 무리가 내는 우렁찬 음성과 같은 소리가 이렇게 울려왔습니다.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권력은 우리 하나님의 것이다.
2그분의 심판은 참되고 의로우시다. 음행으로 세상을 망친 그 큰 창녀를 심판하셨다. 자기 종들이 흘린 피의 원한을 그 여자에게 갚으셨다."
3그들이 다시금 "할렐루야, 그 여자에게서 나는 연기가 영원히 올라가는구나" 하고 외치니,
4스물네 장로와 네 생물이 보좌에 앉아 계신 하나님께 엎드려 경배하고, "아멘, 할렐루야" 하고 말하였습니다.
5○그 때에 그 보좌로부터 음성이 울려왔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종들아,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아, 작은 자들과 큰 자들아,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6또 나는 큰 무리의 음성과 같기도 하고, 큰 물소리와 같기도 하고, 우렁찬 천둥소리와 같기도 한 소리를 들었습니다.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전능하신분께서 왕권을 잡으셨다.
7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어린 양의 혼인날이 이르렀다. 그의 신부는 단장을 끝냈다.
8신부에게 빛나고 깨끗한 모시 옷을 입게 하셨다. 이 모시 옷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다."
9○또 그 천사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초대를 받은 사람은 복이 있다고 기록하여라." 그리고 또 말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참된 말씀이다."
10그 때에 내가 그에게 경배드리려고, 그의 발 앞에 엎드렸더니, 그가 나에게 말하였습니다. "이러지 말아라, 나도 예수의 증언을 간직하고 있는 네 동료들 가운데 하나요, 너와 같은 종이다. 경배는 하나님께 드려라. 예수의 증언은 곧 예언의 영이다."

    • 글자 크기
그리스도의 승리 (by 상일샘) 탄식과 환희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3
  • 2025.7.29 09:11

    9절.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

    이 본문을 읽으면서 학교 채플 시간에 누가복음 말씀으로 들었던 잔치에 초청받았으나 자신의 상황과 여건에만 집중하여 그 잔치에 참여하지 못한 어리석은 자들의 말씀이 떠올랐다. 믿음의 자녀로 태어난 나는 감사하게도 태어나면서부터 이 잔치에 청함을 받은 복된 자들이 되었다. 예수님 다시오실 때까지 이 초청을 계속해서 붙들고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으며 이 땅에 것들의 나의 마음이 빼앗겨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잔치의 위대함을 보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계속 깨어 주님을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 아무런 자격 없는 저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초청해주심을 감사합니다. 세상속에서 신부로써의 정결함을 잃지 않으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저의 삶이 되게 해주세요.

  • 2025.7.29 10:50

    "신부에게 빛나고 깨끗한 모시 옷을 입게 하셨다. 이 모시 옷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다."

    8절 말씀에 대하여 묵상했다.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를 의미는 모시 옷을 어린 양의 신부는 입게 된다. 여기서 말하는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는 성도들이 한 의로운 행위를 말함과 동시에 칭의를 의미하는 것 같다. 칭의로 인하여 성도들은 의롭게 되었으며, 의로운 행위를 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 8절 말씀을 읽으면서 묵상한 것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는 불 가능한 것을 행하라는 말씀이 아니라 칭의로 인하여 성도들은 이제 의로운 행위를 하는 자로 정체성이 변화되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성도들은 기쁨으로, 감사함으로 의로운 행위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을 행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님, 저의 열심으로는 의로운 행위를 할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예수님께서 순종하심으로 그 의를 저에게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를 이제 의를 행하는 자로 삼아주셨으니 의를 행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세요.

  • 2025.7.29 10:50

    2그분의 심판은 참되고 의로우시다.....

    하나님의 심판에서 의롭지 않았던 적은 없었다. 단지 세상의 대한 분노의 심판이 있었지만 많이 참으신 만큼 심판하신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돌아오길 기다리시고 우리를 찾으십니다. 우리는 기다리시는 그 주님께 나아가야 한다.

    하나님 언제나 의로우시고 선하시고 우리를 기다리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