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새 창조와 새 예루살렘

상일샘2025.08.01 10:00조회 수 8댓글 2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요한계시록(The Revelation)21:1 - 21:8

1나는 새 하늘과 새 땅을 보았습니다. 이전의 하늘과 이전의 땅이 사라지고, 바다도 없어졌습니다.
2나는 또 거룩한 도성 새 예루살렘이,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신부와 같이 차리고,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3그 때에 나는 보좌에서 큰 음성이 울려 나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보아라, 하나님의 집이 사람들 가운데 있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실 것이요,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될 것이다. 하나님이 친히 그들과 함께 계시고,
4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니, 다시는 죽음이 없고, 슬픔도 울부짖음도 고통도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이 다 사라져 버렸기 때문이다."
5○그 때에 보좌에 앉으신 분이 말씀하셨습니다. "보아라, 내가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또 말씀하셨습니다. "기록하여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다."
6또 나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다 이루었다. 나는 알파며 오메가, 곧 처음이며 마지막이다. 목마른 사람에게는 내가 생명수 샘물을 거저 마시게 하겠다.
7이기는 사람은 이것들을 상속받을 것이다.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자녀가 될 것이다.
8그러나 비겁한 자들과 신실하지 못한 자들과 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마술쟁이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이 차지할 몫은, 불과 유황이 타오르는 바다뿐이다. 이것이 둘째 사망이다."

    • 글자 크기
새 예루살렘의 영광 (by 상일샘) 천년왕국과 마지막 심판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2
  • 2025.8.1 10:22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니, 다시는 죽음이 없고, 슬픔도 울부짖음도 고통도 없을 것이다.'

    이것이 이 땅에서 예수님의 이름 때문에 고난을 받고 핍박을 받으며 힘들고 어려운 삶을 살지라도 이 진리를 붙잡을 수 있는 이유이자 우리의 유일한 소망이다. 이 본문을 읽으면서 '우리 하나님은 어떻게 이렇게까지 세심하시고 성실하시며 사랑이 많으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세상을 살아가며 두려워하는 성도들에게는 능히 감당할 만한 시험을 주시겠다고, 고난 앞에 피할 길을 주시겠다고 격려하시며 위로하신 주님께서는 그럼에도 우리의 힘듦과 어려움에 공감하시며 모든 눈물을 닦아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우리는 아픔도 없고 슬픔도 없으며 괴로움도 없는 그 나라에서 영원히 주님을 찬양하며 기쁨가운데 살게 될 것이다. 이 은혜가 그냥 나에게 아무런 조건 없이, 갚없이 주어졌다는 사실이 그저 감사하고 또 감사한 것 같다. 예수님 주님께서 다시오시는 그 날을 소망합니다. 그 날까지 넘치는 사랑을 허락해주시는 주님 안에서 평안과 담대함으로 살아가는 저의 삶이 되게 해주세요.

  • 2025.8.1 11:58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지금 내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게 되었다. 말씀을 듣고 읽을수록 하나님께서는 지금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원한 것임을 말씀하시는 것을 알게 된다. 이 세상의 것들은 유한한 것이며 영원한 것은 오직 영혼이며,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영혼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짓는다. 하지만, 세상은 계속해서 이 세상의 것들로 인하여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게 만든다. 요즘 내가 느끼는 것은 청소년기에 세상은 계속 학업으로 인해서, 학업에서 오는 경쟁과 미래에 대한 압박을 주면서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게 하고 점점 더 청소년들을 비참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청소년기 뿐만이 아니라 계속 나의 삶에 주어질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게 하는, 세상이 주는 문제들 앞에서 우리는 정신을 차려 유한한 것과 영원한 것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구해야 한다. 하나님, 영원한 것은 세상의 것이 아님을 알면서도 세상이 주는 미래에 대한 걱정과 학업에서 오는 경쟁으로 주님을 바라보지 못하는 저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주님, 저에게 하늘 소망에 대한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고, 영원한 것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여 주셔서 주님의 나라와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제가 되게 하여 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