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믿음의 모범이 된 교회

상일샘2025.09.01 09:00조회 수 9댓글 2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데살로니가전서(1 Thessalonians)1:1 - 1:10

1바울과 실루아노와 디모데가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가 사람의 교회에 이 편지를 씁니다. 은혜와 평화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빕니다.
2○우리는 여러분 모두를 두고 언제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에 여러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3또 우리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여러분의 믿음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둔 소망을 굳게 지키는 인내를 언제나 기억하고 있습니다.
4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택하여 주셨음을 알고 있습니다.
5우리는 여러분에게 복음을 말로만 전한 것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전하였습니다. 우리가 여러분 [가운데서], 여러분을 위하여, 어떻게 처신하였는지를, 여러분은 알고 있습니다.
6여러분은 많은 환난을 당하면서도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여서, 우리와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7그리하여 여러분은 마케도니아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신도들에게 모범이 되었습니다.
8주님의 말씀이 여러분으로부터 마케도니아와 아가야에만 울려 퍼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향한 여러분의 믿음에 대한 소문이 각처에 두루 퍼졌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두고는 우리가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9그들은 우리를 두고 이야기합니다. 우리가 여러분을 찾아갔을 때에 여러분이 우리를 어떻게 영접했는지, 어떻게 해서 여러분이,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살아 계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섬기며,
10또 하나님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그 아들 곧 장차 내릴 진노에서 우리를 건져 주실 예수께서 하늘로부터 오시기를 기다리는지를, 그들은 말합니다.

    • 글자 크기
복음을 위한 변호 (by 상일샘) 감사하여라,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2
  • 2025.9.1 09:46

    6절 '여러분은 많은 환난을 당하면서도 성령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말씀을 받아들여서, 우리와 주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6절의 내용은 내가 2박 3일 수련회에서 배운 것이다. 성도에겐 이 땅을 살면서 많은 환란, 핍박, 유혹들이 있을 것이다. 죄로 인하여 실패하고 좌절하기도 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실패자들은 이 가운데서도 기쁨을 누리며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살아간다. 실패하고 좌절함에도 믿음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는 이유는 성령님이 계시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역설의 삶을 살아가게 하시는 주님이 우리에게 그런 능력을 주시는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살 때 우리는 세상을 향해 예수님을 외칠 수 있게 된다. 하나님, 오늘 말씀을 통하여 수련회 때 주신 말씀을 다시 한번 기억했습니다. 주님, 저에게 역설의 삶을 살게 하시고 살아가는 동안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언제 어느 때든지 주님을 앎에 기쁜 삶을 살아가는 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2025.9.1 10:13

    데살로니가 성도는 주님과 바울을 ‘본받는 사람이 되었고’, 북쪽의 마게도냐와 남쪽의 아가야 지역뿐만 아니라 주변 모든 지역의 성도에게 ‘본이 되었다. 나의 삶이 이렇길 소망한다. 먼저는 예수님과 많은 믿음의 사람들을 본받는 자가 되어서 더 배우고 믿음 안에서 성장해서 또 다른 사람들에게도 본이 되어주는 자가 되고 싶다. 믿음 안에서 본을 받는 자로서 본이 되어주는 자로서 그러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 오늘 말씀은 복음의 능력이라고 말한다. 복음의 능력만이 나의 삶을 바꿀 수 있다. 하나님, 제 삶이 복음의 증거가 되고 믿음의 본이 되게 하여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