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8

상일샘2025.09.08 09:00조회 수 26댓글 4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데살로니가후서(2 Thessalonians)2:1 - 2:17

1형제자매 여러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일과 우리가 그분 앞에 모이는 일을 두고 여러분에게 간청합니다.
2여러분은, 영이나 말이나 우리에게서 받았다고 하는 편지에 속아서, 주님의 날이 벌써 왔다고 생각하게 되어, 마음이 쉽게 흔들리거나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하십시오.
3여러분은 아무에게도 어떤 방식으로도 속아넘어가지 마십시오. 그 날이 오기 전에 먼저 믿음을 배신하는 일이 생기고, 불법자 곧 멸망의 자식이 나타날 것입니다.
4그는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이나 예배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에 대항하고, 그들 위로 자기를 높이는 자인데,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서, 자기가 하나님이라고주장할 것입니다.
5내가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에, 이런 일을 여러분에게 거듭 말했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합니까?
6여러분이 아는 대로, 그자가 지금은 억제를 당하고 있지만, 그의 때가 오면 나타날 것입니다.
7불법의 비밀이 벌써 작동하고 있습니다. 다만, 억제하시는 분이 물러나실 때까지는, 그것을 억제하실 것입니다.
8그 때에 불법자가 나타날 터인데, 주 [예수]께서 그 입김으로 그를 죽이실 것이고, 그 오시는 광경의 광채로 그를 멸하실 것입니다.
9그 불법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작용에 따른 것인데, 그는 온갖 능력과 표징과 거짓 이적을 행하고,
10또 온갖 불의한 속임수로 멸망을 받을 자들을 속일 것입니다. 그것은, 멸망을 받을 자들이 자기를 구원하여 줄 진리에 대한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11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미혹하게 하는 힘을 그들에게 보내셔서, 그들로 하여금 거짓을 믿게 하십니다.
12그것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기뻐한 모든 사람들에게 심판을 내리시려는 것입니다.
13○주님의 사랑을 받는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는 여러분의 일로 언제나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성령으로 거룩하게 하시고, 진리를 믿게 하여 구원에 이르게 하시려고, 처음부터 여러분을 택하여 주셨기 때문입니다.
14이렇게 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복음으로 여러분을 부르시고, 여러분에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셨습니다.
15그러므로 형제자매 여러분, 든든히 서서, 우리의 말이나 편지로 배운 전통을 굳게 지키십시오.
16우리를 사랑하시고 은혜로 영원한 위로와 선한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17여러분의 마음을 격려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세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

    • 글자 크기
9 (by 상일샘) 7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4
  • 2025.9.8 10:00

    주님 다시 오시는 날이 더욱더 가까워질수록 거짓예언자들과 잘못된 말씀들이 더 많아질 것임을 오늘 말씀에서 말하고 있다. 그때에 더욱더 믿음을 굳건히 하며 그런 것에 휘둘리지 말라고 사도바울이 말한다. 지금 마귀의 공격은 더욱더 커져가고 있고 그럴때일수록 우리의 믿음을 점검하고 더욱더 분별하며 살아가야 한다.

    주님 지금 이 시대의 상황을 보면 정말로 예언이 성취되고 있음을 봅니다. 주님 그런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그리스도인들과 저에게 믿음과 분별력을 허락해주셔서 바른 분별력과 믿음을 가지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며 이 땅에서 나그네되는 삶을 살아가는 자들이 되게 해주세요.

  • jun
    2025.9.8 10:27

    17여러분의 마음을 격려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세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

    이 말씀이 우리에게 매우 필요하다. 우리는 이웃을 위로하고 격려해주어야 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남을 나보다 낮게 여기고 서로를 까칠하게 여기는 모습이 보였다. 나는 언제나 주님이 알려주신 그 말씀,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을 지키며 살아가길 소망한다 하나님 언제나 이웃을 생각하며 사랑하며 살게해주세요.

  • 2025.9.8 12:05

    마지막 때가 될수록 중요한 것은 분별인 것 같다. 거짓이 난무하고 온갖 현혹과 유혹과 혼란의 세계 속에서 우리는 거짓을 분별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더욱 거세져가고 있는 악의 저항과 거짓의 유혹을 우리는 온전히 예수님을 바라봄으로 이겨내야 한다. 왜냐하면 예수님만이 진리시기 때문이다. 하나님, 마지막 때, 즉 하루하루가 지날수록 온전히 주님만 의지하게 하여주세요. 주님만을 붙들고 나아갈 힘을 허락해주시고 진리이신 예수님으로 거짓을 분별하며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 2025.9.8 21:19

    '아무에게도 어떤 방식으로도 속아넘어가지 마십시오.' 라는 것은 마귀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사람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라도 우리를 유혹하고 끊임없이 공격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언제나 내가 온전히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분은 예수님뿐이시라는 것을 다시 생각해본다. 내가 나의 안정된 미래와 상황들을 대비하고 마련하는 것보다 주님과 동행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평안하며 올바른 길임을 신뢰할 수 있는 믿음이 나에게 있기를 소망한다. 예수님 저에게 믿음을 주신 분도 주님이시고 이 믿음을 지키게 하실 분도 결국 주님이시라는 사실을 바라봅니다. 나는 연약하고 못났지만 나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붙잡아주시는 주님을 의지할 수 있게 해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