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아하시야의 죽음과 아달랴의 반역

상일샘2025.10.10 09:00조회 수 8댓글 2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역대하(2 Chronicles)22:1 - 22:12

1예루살렘 사람들이 여호람의 막내 아들 아하시야를 왕으로 삼아, 왕위를 잇게 하였다. 전에 아라비아 사람들과 함께 진영에 쳐들어 왔던 침략군들에게 아하시야의 형들이 다 학살당하였으므로, 여호람의 아들 아하시야가 유다의 왕이 되었다.
2아하시야가 왕이 되었을 때에, 그는, 스물두 살이었다. 그는 예루살렘에서 한 해밖에 다스리지 못하였다. 그의 어머니 아달랴는 오므리의 손녀이다.
3아하시야 역시 아합 가문의 길을 따라 가지 않을 수 없었다. 그의 어머니가 그를 꾀어, 악을 행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4그는 아합 가문을 따라 주님 앞에서 악을 행하였다. 그는 아버지가 죽은 다음에 아합 가문 사람들의 의견을 따라 다스리다가, 그만 망하고 말았다.
5그는 아합 가문 사람들의 의견을 따라, 이스라엘의 아합의 아들 요람 왕과 함께 시리아의 하사엘 왕을 맞아 싸우려고, 길르앗의 라못으로 올라갔다. 그 싸움에서 시리아 군인이 요람을 쳐서 부상을 입혔다.
6요람은, 시리아의 하사엘 왕과 라마에서 싸울 때에 입은 부상을 치료하려고, 이스르엘로 돌아갔다. 그 때에 아합의 아들 요람이 병이 들었으므로, 유다의 여호람 왕의 아들 아하시야가 문병을 하려고 이스르엘로 내려갔다.
7○아하시야는 요람에게 문병을 갔다가 오히려 해를 입게 되었다. 이것은 이미 하나님께서 일을 그렇게 꾸미셨기 때문이다. 아하시야가 병문안을 하러 갔다가, 뜻밖에도 요람과 함께 나가서, 님시의 아들 예후와 맞닥뜨리게 되었다. 예후는 이미 주님께서 아합 왕가를 멸망시키시려고 기름 부어 뽑아 세운 사람이었다.
8예후는 아합 왕가를 징벌하면서, 유다 군대의 지휘관들과, 아하시야를 섬기는 조카들까지, 닥치는 대로 죽였다.
9아하시야는 사마리아로 가서 숨어 있었으나, 예후가 그를 찾아 나섰다. 마침 예후의 부하들이 아하시야를 붙잡아 예후에게로 데리고 왔다. 예후가 그를 죽이니, 사람들은 "그가 마음을 다하여 주님만 찾은 여호사밧의 아들이었다" 하면서, 그를 묻어 주었다. ○그리고 나니, 아하시야의 가문에는 왕국을 지켜 갈 만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10○아하시야의 어머니 아달랴는 자기 아들이 죽는 것을 보고, 유다 집의 왕족을 다 죽이기 시작하였다.
11그러나 왕자들이 살해되는 가운데서도, 왕의 딸 여호세바가 아하시야의 아들 요아스를 몰래 빼내어, 유모와 함께 침실에 숨겨서, 아달랴에게서 화를 면하게하였으므로, 아달랴가 요아스는 죽이지 못하였다. 여호세바는 여호람 왕의 딸이요, 여호야다 제사장의 아내이다. 아하시야에게는 누이가 되는 사람이다.
12요아스는 그들과 함께 여섯 해 동안을 하나님의 성전에 숨어 지냈으며, 그 동안에, 나라는 아달랴가 다스렸다.

    • 글자 크기
거룩한 반란 (by 상일샘) 여호람의 악행과 비참한 최후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2
  • 2025.10.10 11:58

    아하시야가 다윗의 길을 떠나 아합의 길로 가게 된 데는 그의 어머니 아달랴의 영향이 아주 컸음을 볼 수 있다. 자녀에게 미치는 부모의 막중한 영향처럼 생활 속에서 나타내 보이고 가르치는 자의 자리에서는 바른 길로 인도하고 바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말씀을 통하여 나의 삶은 다른 사람들에게 바르고 선한 모습으로 나타내보여지는지 또한 예수님의 사랑을 가르치고 보여주는 거울인지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하나님, 저의 삶이 예수님의 거울이 되게 하여주셔서 저의 삶을 통해 사람들이 선하고 바른 모습으로 살아가게 해주세요.

  • 2025.10.10 13:14

    아합의 길, 하나님을 반역하는 길을 간 아하시야왕은 오늘 말씀에서 망하게 되었다고 나와있다. 성경에서 말하는 망함은 무엇보다 하나님을 떠난 상태를 말해주는 것 같다. 하나님을 떠나는 것, 믿음을 잃어버리는 것이 망하는 길이다. 우리는 무엇보다 믿음을 지키는 일에 힘써야 한다. 나의 삶이 모습이 믿음이 가장 중요한 것임을 잃어버려 믿음이 아닌 다른 것들을 붙잡다가 정말 망해버리는 삶이 아니길 원한다. 하나님, 저에게 허락하여 주신 이 믿음이 저에게 가장 소중한 것임을 알게 하여 주세요. 주님 그러므로 무엇보다 믿음을 지키는 것에 있어 힘쓰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시고 마지막 시대에 믿음을 지키는 자가 되게 하여 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