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이미와 아직

상일샘2025.01.20 20:00조회 수 7댓글 1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여호수아(Joshua)13:1 - 13:14

1여호수아가 늙고 나이가 많아졌다. 주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늙었고 나이가 많은데, 정복하여야 할 땅은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2남아 있는 땅은 이러하다. 블레셋 사람과 그술 사람의 모든 지역과,
3이집트의 동쪽에 있는 시홀 시내로부터 북쪽 에그론 경계까지에 이르는 가나안 땅과, 가사와 아스돗과 아스글론과 가드와 에그론 등 블레셋의 다섯 왕의 땅과, 아위 사람의 땅과,
4남쪽으로 가나안의 모든 땅과, 시돈의 므아라로부터 아모리 사람의 변경 아벡까지,
5또 그발 사람의 땅과, 동쪽의 레바논 땅 전체와 헤르몬 산 남쪽 바알갓에서 하맛에 이르는 곳까지이다.
6그리고 레바논에서부터 미스르봇마임에 이르는 산간지방에 사는 모든 사람 곧 시돈 사람을, 내가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모두 쫓아낼 터이니, 너는 오직 내가너에게 지시한 대로, 그 땅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유산으로 나누어 주어라.
7너는 이제 이 땅을 아홉 지파와 므낫세의 반쪽 지파에게 유산으로 나누어 주어라."
8○므낫세 반쪽 지파와 함께 르우벤 사람과 갓 사람은 모세가 요단 강 동쪽에서 그들에게 준 유산을 이미 받았다. 주님의 종 모세가 그들에게 준 유산은 이러하다.
9그들은 아르논 골짜기의 끝에 있는 아로엘에서부터, 그 골짜기 가운데에 있는 성읍과 메드바에서 디본까지에 이르는 모든 평원지대와,
10헤스본에서 다스린 아모리 사람의 왕 시혼의 모든 성읍 곧 암몬 자손의 경계까지와,
11길르앗과 그술 사람과 마아갓 사람의 경계와, 헤르몬의 온 산간지방과 살르가까지에 이르는 바산의 모든 지역,
12곧 르바의 마지막 남은 족속으로서, 아스다롯과 에드레이에서 다스린 바산 왕 옥의 온 나라를 차지하였다. 모세가 이미 그들을 정복하고 그들의 땅을 차지하였지만,
13이스라엘 자손이 그술 사람과 마아갓 사람은 쫓아내지 않았기 때문에, 그술과 마아갓 사람들이 오늘날까지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섞여서 살고 있다.
14○모세는 레위 지파에게만 유산을 주지 않았는데,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대로,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불살라서 드리는 제물이 그들의 유산이기 때문이다.

    • 글자 크기
승패는 이미 갈렸다 (by 상일샘) 요단 동쪽 땅을 나누다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1
  • 2025.1.20 09:49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아직 싸워야 할 싸움이 있다고 하시는 것처럼 우리에게도 죄와의 싸움을 끝까지 싸워내야 한다고 하셨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다 사하셨지만 아직 마음을 풀고 편하게 살아가면 안된다. 우리는 매일의 삶에서 죄와의 싸움을 피흘리기까지 해야 한다.

    주님 방학기간동안의 모든 삶가운데 함께 해주셔서 죄와의 싸움에서 지지않고 승리하는 자가 되게 해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