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만군의 주가 함께하시면

상일샘1분 전조회 수 5댓글 1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스가랴(Zechariah)8:1 - 8:13

1만군의 주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2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나는 시온을 열렬히 사랑한다. 누구라도 시온을 대적하면 용서하지 못할 만큼 나는 시온을 열렬히 사랑한다.
3나 주가 말한다. 내가 시온으로 돌아왔다. 내가 예루살렘에서 살겠다. 예루살렘은 '성실한 도성'이라고 불리고, 나 만군의 주의 산은 '거룩한 산'이라고 불릴것이다.
4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예루살렘 광장에는 다시, 남녀 노인들이 한가로이 앉아서 쉴 것이며, 사람마다 오래 살아 지팡이를 짚고 다닐 것이다.
5어울려서 노는 소년 소녀들이 이 도성의 광장에 넘칠 것이다.
6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그 날이 오면, 살아 남은 백성이 이 일을 보고 놀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나에게야 놀라운 일이겠느냐?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7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내가 내 백성을 구해 동쪽 땅과 서쪽 땅에서 구원하여 내겠다.
8내가 그들을 데리고 와서, 예루살렘에서 살게 하겠다.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될 것이며,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어 성실과 공의로 다스리겠다.
9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너희는 힘을 내어라! 만군의 주의 집, 곧 성전을 지으려고 기초를 놓던 그 때에 일어난 그 예언자들이 전한 바로 그 말을, 오늘 너희는 듣는다.
10그 이전에는 사람이 품삯을 받을 수 없었고, 짐승도 제 몫을 얻을 수 없었다. 해치는 사람들 때문에, 문 밖 출입도 불안하였다. 내가 이웃끼리 서로 대적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11그러나 이제 살아 남은 이 백성에게는, 내가 이전같이 대하지 않겠다.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12뿌린 씨는 잘 자라며, 포도나무는 열매를 맺고, 땅은 곡식을 내고, 하늘은 이슬을 내릴 것이다. 살아 남은 백성에게, 내가, 이 모든 것을 주어서 누리게 하겠다.
13유다 집과 이스라엘 집은 들어라. 이전에는 너희가 모든 민족에게서 저주받는 사람의 표본이었다. 그러나 이제 내가 너희를 구원할 것이니, 너희는 복 받는사람의 표본이 될 것이다. 두려워하지 말아라! 힘을 내어라!
 

    • 글자 크기
예루살렘, 은혜의 통로 (by 상일샘) 금식보다 순종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1
  • 1시간 전

    오늘은 9절의 '너희는 힘을 내어라!' 라는 말씀이 인상깊었다. 이 문장을 읽었을때 하나님의 명령은 우리의 정체성이라는 것이 생각났다. 왜 그것도 못하고 주저앉아 있냐고 우리의 무능을 다그치고 비판하시는 명령이 아니라 넘어졌음에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존재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은 우리의 어떠함이 아니라 나를 포기하지 않으시는 주님의 사랑에 있다는 사실이 나에게 참 큰 위로와 격려와 도전이 되었다. 하나님 오늘도 저의 곁에 늘 함께하시며 필요한 힘과 은혜를 허락해주시는 주님이셔서 감사합니다. 넘어지고 실패한 나의 모습에 절망하고 좌절하지 않게 해주시고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음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살게 해주세요.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