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나누기

증거를 보여 줘도 증거를 내놓으라니!

상일샘2024.03.01 10:00조회 수 18댓글 0

    • 글자 크기
본문 범위 마가복음 8장 1-13절

1그 무렵에 다시 큰 무리가 모여 있었는데, 먹을 것이 없었다. 예수께서 제자들을 가까이 불러 놓고 말씀하셨다.
2저 무리가 나와 함께 있은 지가 벌써 사흘이나 되었는데, 먹을 것이 없으니 가엾다.
3내가 그들을 굶은 채로 집으로 돌려보내면, 길에서 쓰러질 것이다. 더구나 그 가운데는 먼 데서 온 사람들도 있다."
4제자들이 예수께 말하였다. "이 빈 들에서, 어느 누가, 무슨 수로, 이 모든 사람이 먹을 빵을 장만할 수 있겠습니까?"
5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셨다. "너희에게 빵이 몇 개나 있느냐?" 그들이 대답하였다. "일곱 개가 있습니다."
6예수께서는 무리에게 명하여 땅에 앉게 하셨다. 그리고 빵 일곱 개를 들어서, 감사 기도를 드리신 뒤에, 떼어서 제자들에게 주시고,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게하시니, 제자들이 무리에게 나누어 주었다.
7또 그들에게는 작은 물고기가 몇 마리 있었는데, 예수께서 그것을 축복하신 뒤에, 그것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게 하셨다.
8그리하여 사람들이 배불리 먹었으며, 남은 부스러기를 주워 모으니, 일곱 광주리에 가득 찼다.
9사람은 사천 명쯤이었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헤쳐 보내셨다.
10그리고 곧 제자들과 함께 배에 올라, 달마누다 지방으로 가셨다.
11○바리새파 사람들이 나와서는, 예수에게 시비를 걸기 시작하였다. 그들은 예수를 시험하느라고 그에게 하늘로부터 내리는 표징을 요구하였다.
12예수께서는 마음 속으로 깊이 탄식하시고서 말씀하셨다. "어찌하여 이 세대가 표징을 요구하는가!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이 세대는 아무 표징도받지 못할 것이다."
13그리고 예수께서는 그들을 떠나, 다시 배를 타고 건너편으로 가셨다.

    • 글자 크기
이방인들에게도 빛이 비취다 (by 상일샘) 바리새파 사람들의 누룩 , 헤롯의 누룩 (by 상일샘)

댓글 달기

댓글 0
첨부 (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